개발일기
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프로젝트 캠프 : Next.js 2기 면접~1주차 회고

떡볶이가 최고야 2024. 7. 21. 12:31

 

 

이전에 Next.js를 잘 알지 못하고 독학하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있었는데,

Next.js의 기능들을 잘 활용하지 못했던 것이 아쉬워서 프로젝트 캠프 Next.js 2기에 지원하게 되었다.

 

 



 

 

서류 합격을 하고 2일 후에 Zoom으로 면접이 진행되었다.

지원자 4명에 면접관 2명이 들어오셨고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에 몰입해서 성실히 잘 들을 수 있는지, 지금까지 개발 공부를 얼마나 했는지를 주로 확인하는 질문들이 있었다.

나는 어떤 면접이든 항상 긴장을 해서 굉장히 걱정했는데, 이 교육에 잘 참여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자리여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.

 

 

1~3주차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 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. 온라인보다 집중이 잘 되고 강사님과 직접 소통도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오프라인으로 듣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.

 

강의실

 


첫날에 중요한 점은 기업프로젝트를 정해야 한다는 것이었다. 3가지 기업에서 기획한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고 그 중에 우선순위를 매겨서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정해진다! 나는 약간 빨리 결정하는 것을 힘들어해서 이 부분이 어려웠다..! 고민할 시간을 더 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.

 

 

벌써 프로젝트 캠프에 참여한지 일주일이 지났다!

강사님은 개발 유튜버로도 활동하시는 '수코딩'님이었는데, 강의 경험도 많으시고 개발 관련 서적도 집필해보신 분이라서 설명이 굉장히 깔끔하고 처음 공부하는 사람도 알아듣기 쉽게 잘 설명해 주신다.

 

 

1주차에는 자바스크립트, 타입스크립트에 대해서 배웠다. 나는 이미 공부해 본 적이 있었지만 잊어버렸던 부분을 복습하고 몰랐던 부분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. 매일 과제도 내주셔서 오늘 배운 내용을 자연스럽게 복습해 볼 수 있었고, 과제에 대한 피드백도 강사님께서 직접 해주셔서 내가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 

 

2주차도 파이팅이다! 😀

 

 

본 후기는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프로젝트 캠프 : Next.js 2기 과정(B-log)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.